드디어 노트북을 샀다. 데스크탑이 없는 사람들도 노트북을 사고싶어하는데 나는 도통 이해할 수 없었다.



하지만 나는 스터디도 하면서 어느순간 갑자기 노트북 뽐뿌가 왔다.



물론 데스크탑도 있다. 애펙을 다뤄야 하기 때문에 사양도 고사양이다.



하지만 고사양 데스크탑이 있으면 뭐하리..집안에만 오면 그냥 폐인이 되고 귀차니즘500% ㅜㅜ 분명 밖에 나가면 의욕만땅인데!!



그래서 스터디도 할 겸 평소에 하고싶었고 해야하는일을 귀차니즘 때문에 못했다는 핑꼐로 노트북을 지르게 되었다.



어떤 노트북이 좋을까..이전까지 노트북에 전혀 관심이 없어서 어떤제품이 있는지도 몰랐는데 검색신공을 하여 제품은 3가지로 함축되었다.



맥북과 비슷한 디자인에 사양도 좋고 가격도 좋고 가성비갑의 콜라보레이션!!한성 인민에어!!



가격은 인민에어보다 비싸지만 1kg도 안되는 무게에 넓은 14인치 화면! 디자인도 잘빠지고 as까지 걱정없는 LG 그램!!



마지막으로 맥북!! 맥북은 종류가 많아서 좀 더 검색이 필요했다. 먼저 검색한게 맥프레 일명 맥북레티나였는데 무겁고 두껍고 비싸고 뭔가 아쉬웠다..



그래서 맥북에어 하지만 엄청난 단점 발생!!디스플레이가 레티나가 아니다!!!그리고 모니터부분의 실버베젤이 너무 마음에 안든다..과감하게 탈락!!



그와중에 작고 가볍고 디자인잘나온 뉴 맥북 발견!!거기에 레티나!!! 하지만 역시 엄청나게 큰 단점..컴퓨터가 사양이 시망이다 ㅜㅜ



태블릿 PC보다 한단계 위 수준의 코어M 아...이건 말하기도 싫은 성능...



결국 고민고민하다가..직접 애플매장에 가보기로 했는데 뉴 맥북을 보는순간..사양이야 뭐 어짜피 노트북으로 에펙을 할 것도 아니고 포스팅이나 포토샵정도만 할텐데하고 녹아드는 마음이었다..



결국 뉴 맥북을 사기로 결심했다. 골드가 이쁘지만 금방 질릴것같고 실버도 이뻐서 결정!!



하지만 역시 가전제품은 미개봉 중고로 사는게 저렴해서 공홈대비 가격24만원 이상 저렴하게 구입!!!구입한지 한달이 지나서야 포스팅 ㅜㅜ 이날 비오는 주말에 혼자 사무실에서 일하면서 사진 찍었던걸 생각하면..아..










한도때문인가 오랫동안 큰 돈 거래??를 안해서인가 중고거래도 두 번 만에 성공하고 힘들게 손이 넣은 뉴 맥북!!



노트북은 12인치 밖에 안되지만 역시 상자는 작지 않다..








여기까지는 별로 설레지 않았다..이 날은 너무 힘들어서..



그냥 아이폰을 뜯는 느낌이었다.. 아이패드 정도 일까나??










뭐 그냥..아이패드 정도로 역시나 별 설레임은 없다..










하지만 역시 개봉을 하니 너 우아한 자태...아..이쁘다..




기스라도 나면 어쩔까 급 걱정이 되기 시작할 정도였다.. 












악세서리 구성은 뭐 똑같네..심플하니..












키보드는 많은 맥북 유저들이 이번에 얇은 키감이 적응이 어렵다고 하던데 확실히 키보드와는 느낌이 다르다 너무 얕다 깊이가..



하지만 이 키보드의 키감도 나쁘지 않다 뭔가 쫀득쫀득한 맛이 있다.



키보드 백라이트도 들어오는데 밝은 곳에서는 들어오지 않는다.. 처음에는 몰랐는데 뭔가 신기하다..










아 이쁘다..












사진상으로는 그램도 이뻐보이지만 가볍게 만들려고 해서인가 그 장난감같은 플라스틱인데 애플제품은 알류미늄 제품이라 묵직함이 마음에 든다.




엘지 그램도 잘 나왔지만 너무 장난감같은 플라스틱 느낌이고 맥북은 묵직한게 가전기기같은 느낌이 들었다. 뉴 맥북은 너무 무겁지도 않고..좋다.

 










역시 여느 애플 제품처럼 언어 및 기본적인 셋팅설정이 있다.




그리고 외부 스피커는 정말 대박인것같다. 음질좋고 음장 좋고!












역시 레티나라 화면도 쨍쨍하다!










두께가 정말 미쳤다..




가방에 넣고 다닐때는 예전 구뉴패드(아이패드3)를 넣고 다니는것 같은 느낌이다..




사실 스펙도 ㅜㅜ 뭔가 노트북이라는 느낌보다는 노트북과 아이패드 사이인 느낌이다..













그리고 애플이놈들이 장사를 정말 잘한다는 생각이 드는게



외부 악세서리 값이 미쳤다.저 무선마우스가 8만원이었나...알루미늄 마우스패드가 5만원..이쁘긴했지만 무거워서 패스...



거기에 이번 뉴맥북은 USB포트가 USB-C로 되어있어서 USB와 연결할려면 따로 연결 포트를 사야한다..그것도 24,000원..거기에 HDMI나 또 하나 뭐웠지..암튼 3개가 있는 포트는 10만원을 웃돈다..



정말 미친가격이 아닌가 싶다.. 가성비는 정말 똥망이다.









이쁘긴한데..사실 별로 편하지 않다..



카페같은데서 해본결과 트랙패드가 너무 잘 되어있어서 어도비 프로그램같은걸 돌리지 않는 이상 트랙패드로 다 커버가 가능하다..



하지만 이놈은 오늘 중고장터에 올려놨다 ㅜㅜ



디자인은 정말 미쳤는데 확장성도 너무 부족하고,사양이 너무 똥망이라 그래도 에펙 가벼운 작업정도는 되어야하는데 그것도 못하고 자꾸 태블릿PC를 쓰는것같아서 맥프레13인치로 갈아타기 위해서 정말 몇번 부팅도 안한제



품을 내놓았다.. ㅜㅜ I5정도만 되어도 이렇게 되지는 않았을텐데.. 얼렁 팔려야 할텐데 ㅋㅋㅋ



암튼 디자인은 정말 미쳤다. 이런 디자인에 13~14인치에 확장성만 좀 좋아지고 성능만 I5 2.5GHZ정도만 되어도 가격이 여기서 더 올라가도 질러줄텐데..아직 1세대여서 그런지 내가 사용하기에는 시기상조인듯하다 ㅜㅜ





Posted by So_Far 트랙백 0 : 댓글 10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ddr | edit/del | reply 2015.09.07 09:24

    비밀댓글입니다

  2. addr | edit/del | reply 2015.09.17 15:07

    비밀댓글입니다

    • addr | edit/del Favicon of https://changa327.tistory.com BlogIcon So_Far 2015.09.21 14:53 신고

      중고나라에서 개봉안한거 직거래로하면 싸게 살 수 있어요

  3. addr | edit/del | reply Favicon of https://engineer135.tistory.com BlogIcon Engineer135 2015.10.15 09:00 신고

    돈지랄 ㅋㅋㅋ

  4. addr | edit/del | reply BlogIcon ㄱㄴㄱㄴ 2015.11.08 12:32

    팔렸나요?

  5. addr | edit/del | reply 2015.11.18 13:14

    비밀댓글입니다

    • addr | edit/del Favicon of https://changa327.tistory.com BlogIcon So_Far 2015.11.18 22:16 신고

      미개봉 중고는 130만원 애플 스토어에서는 159만원으로 알고 있습니다.
      학생할인이면 좀 더 싼걸로 알고 있구요

      근데 성능에 비해서 터무니 없는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디자인 하나는 정말 현시점에서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골드는 정말 최고죠 남들의 이목을 끄는데는 최고입니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