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ve sound

 

 

# 우연히 친구의 CD플레이어로 알게된 아이브사운드

 

내가 아이브사운드? 아이브 코퍼레이션? 이라는 그룹의 노래를 처음 듣게된건 아마도 고1이나 고2때 친구의 CD플레이어를 빌려 들으면서였다.

 

그 시기가 카세트플레이어에서 CD플레이어 혹은 MD로 넘어갔을 시기였는데 나는 뒤늦게 카세트플레이어를 구입했었기 때문에 뭔가 유행에 밀린 것 처럼 보여서 구입을 해놓고도 학교에 가져가지 않았었다.

 

마침, 내 짝꿍이었던 친구가 일본의 문화에 관심이 많았고 CD플레이어도 있었기 때문에 친구의 CD플레이어를 빌려서 음악을 종종 듣고는 했는데 이때 친구의 CD플레이어 안에 들어있었던 앨범이 아이브사운드의 노래였다.

 

친구는 이 가수의 이 앨범에는 거를노래가 없다고 극찬을 하였고 실제로 정말 노래가 하나같이 다 흡입력과 중독성이 있었다.

 

이 노래는 뭔가 일본 아이돌과 일본 애니매이션을 섞어놓은 느낌이 들어 대중적이지도 않지만 그래도 내가 들었던 이 아이브사운드의 몇몇 앨범의 노래가 너무 좋았고 그 시절로부터 20년이 지난 지금도 노래파일을 소장하며 종종 듣곤한다.

 

 

 

 

# 아직도 뮤지션에 대한 정보없이 노래만 듣고있다.

 

고등학생시절로부터 20년이 지난 지금도 이 노래를 듣고는 있지만 정작 이 노래를 부른 가수에 대한 정보는 하나도 모른다. 너무 궁금해져서 검색을 해봐도 많은 자료가 나오지 않고있다.

 

아마도 이 아이브사운드는 기존의 밴드같은 사람들이 모여서 만든 그룹같고 그 중에서도 KOTOKO라는 사람이 대부분의 보컬을 맡고 있는 듯 했다.

 

예전에 국내에서도 YG패밀리나 허니패밀리처럼 기획사에서 자신들이 운영하고 있는 그룹들을 임시적으로 모아서 새로운 그룹을 만들었는데 아마도 그런 그룹이지 않을까 생각이 된다.

 

실제로 앨범마다 보컬도 달랐고 멤버도 달랐던 걸로 기억한다.

 

아이브사운드의 메인보컬? KOTOKO
앨범별로 여러명의 보컬이 있다.
사진을 보니 참 오래전에 나온 앨범인 듯 싶다.
앨범아트에 있는 사진이랑 좀 많이 다른데?
개인적으로 참 좋아했던 앨범
카와다나미? 처음들어보는 이름이다.
이런류의 앨범아트가 촌스러우면서도 지금은 그립다.
옛날 일본 밴드의 느낌을 받을 수 있다.

 

 

 

# 그 시절을 추억하며..

 

우리가 고등학교 시절에는 막 일본문화가 정식적으로 들어오는 시기였기 때문에 일본음악또한 처음으로 접할 수 있었다. 일본게임이나 애니메이션 음악은 그래도 많이 들었지만 이렇게 락밴드의 음악은 들었던 적이 없고 이후에도 없었는데 우연히 들었던 노래가 40을 바라보고 있는 지금까지도 잊혀지지 않고 가끔씩 노래를 듣는다.

 

지금은 어떤가수가 있는지 어떤곡이 신곡인지도 모르고 CD로도 음반을 내지 않는 시대가 되었지만

CD플레이어로 컴퓨터에 있는 음악들을 불법으로 구워서 듣던 그 시절이 그립긴 하다.

고등학생시절로 잠깐이라도 돌아가서 그때당시의 그 느낌을 다시 느껴보고 싶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