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보우헌트 : RAINBOWHUNT

 

 

 

 

# 비가 내리는 소리가 듣고싶어지다.

 

최근에 빗소리, 장작 타는 소리, 시골 벌레소리 등 자연적으로 나는 백색소음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런 백색소음 ASMR은 음악과 또 다르게 마음이 차분해지고 밖에 비가 내리고 있거나 내가 시골에 있는 듯한 기분 좋은 착각을 들게 할 정도의 매력을 가지고 있다. 그중에서도 나는 비가 내리는 소리가 특히 듣기가 좋다.

비가 내리는 날에는 유독 집안에서 빗소리를 들으면서 라면과 우동을 먹고, 영화를 보거나 게임이 하고 싶어 진다. 밖에는 저렇게 비가 주룩주룩 내리고 있는데 나 혼자 그걸 바라보면 차분하게 내가 하고 싶은걸 했을 때 큰 행복을 느낀다.

어느 날, 밖에는 비가 내리지 않고 그저 날씨가 흐릴 뿐이지만 비가 내리는 소리가 듣고 싶어져 빗소리 ASMR을 들을 수 있는 사이트를 검색했다.

확실히 이런 백색소음 사이트가 유행이어서 그런지 몰라도 꽤나 많은 사이트가 검색이 되었고 그중에서 너무나 매력적인 빗소리 ASMR사이트를 찾을 수 있었다.

 

 

이게 직접 촬영한게 아니라 프로그램이라고? 이보다 리얼한 빗방울 연출이 있을까?

 

 

 

# 빗방울 소리뿐만 아니라 비가 내리는 효과를 느낄 수 있는 사이트 레인보우 헌트

 

 

이미 검색된 여럿 사이트는 소리는 충분히 좋았지만 시각적인 효과가 부족했는데 레인보우헌트(rainbowhunt)는 직접 빗방울이 모니터에 맺히는 효과를 느낄 수 있고 심지어 빗방울의 양도 조절도 가능했다.

비가 내리는 표현력이나 색감이 너무너무 마음에 들었다. 보통 비가 내리는 날에는 날이 흐리고 푸른빛이 돌게 되는 게 그것을 너무나 잘 표현해냈다. 실제로는 밖에 비가 내리지 않지만 화면만 보고 있으면 밖에 비가 내리고 있는 것과 같은 착각이 들 정도였다. 또한, 낮과 밤 그리고 아침까지 시간대까지 조절이 가능해서 전부 다른 비 내리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이른 아침에 창문을 통해 밤새 비가 내렸음을 느끼게 하는 느낌
한낮에 날이 흐려지면서 비가 내리고 있음을 느끼게 하는 느낌
날씨가 많이 어둑해지고 비가 많이 내리고 있는걸 느끼게 하는 느낌

 

 

 

 

# 직접 물방울 조절까지 되는 커스텀 자유도

 

레인보우 헌트를 보는 내내 감성적인 부분을 잘 살려서 감동이었지만 한편으로는 저렇게 빗방울이 내리는 효과가 단순히 녹화를 한 것인 줄 알았는데 물방울의 양을 직접 조절할 수 있었다. 아무리 봐도 창문에 비가 내리는 장면을 녹화한 것 같은데 어떻게 이런 것까지 이렇게 자연스럽게 조절이 되는지 너무 신기하면서도 궁금했다. 물방울 파티클이 어쩜 저렇게 자연스럽지? 누군가 나의 궁금증을 풀어줬으면 정말 좋겠다.

그 외에도 이런 시각적인 부분 외에도 빗방울 ASMR 사이트답게 비 내리는 소리의 종류도 다양하며 이 역시 듣고 싶은 소리만 들을 수 있도록 커스텀이 가능하다. 소리의 종류는 천둥소리, 가는 빗소리, 굵은 빗소리 그 외에 지붕에 빗방울이 떨어지는 소리, 번개 소리 등 총 다섯 가지가 있다.

 

 

빗방울 조절이 가능한게 정말 대박이다.
빗방울이 가장 적을때의 모습
빗방울이 커진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커스텀UI도 너무 깔끔하고 세련됐다.
천둥소리나 번개소리등 사운드도 커스텀이 가능하다.
이렇게 UI를 숨기면 정말 비내리는 창문

 

 

 

 

# 그 외에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는 백색소음 ASMR

 

레인보우헌트 사이트에는 비 내리는 소리외에도 여러가지 백색소음이 준비되어있었다.

그것이 유료결제를 필요로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구성은 꽤나 알찼다. 하지만, 나에게는 이미 이 비내리는 소리와 화면의 완성도가 너무 높아서 그 외에 다른 소리들은 크게 관심이 가지 않았다.

 

어쨌든, 가끔은 감상에 젖고 싶을 때 음악 외에도 이런 감성적인 소리를 들으면 충분히 도움이 될 듯하다.

 

여러가지 백색소음이 준비되어있다.
일러스트는 밤과 낮 두가지 모드가 있다.
유료결제가 필요한 듯 싶다. 아닐 수도 있다..

 

 

 

Rainbow Hunt

Ultimate rain simulator for relaxing or working. Let the rain sing you a lullaby.

rainbowhunt.com